스마트폰이 물에 빠졌을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다들 한번씩은 들어보셨을겁니다.
요즘 스마트폰은 대부분 방수가 잘 되서 큰 문제가 없긴 하지만 방수폰이라 하더라도 문제가 되는 부분이 스피커입니다.
스피커 부분엔 약간의 물이 들어가는데 이로인해 물기를 말린 이후에도 소리가 작게 들리거나 멍한 답답한 소리가 나오기도 합니다.
흔히 헤어드라이기를 사용해 말리는 경우도 있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론 좋지않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강한 바람이 물을 더 안으로 밀어넣을 수도 있고 말리더라도 물속에 같이 있던 자잘한 이물질들이 남을거라 생각하기때문입니다.
이물질은 모르더라도 그냥 말리는게 스피커 상태에 손상을 준다고 하니 가장 좋은 방법은 내부의 물을 밖으로 뽑아주는것입니다.
그래서 애플워치엔 스피커로 들어간 물을 밖으로 뿜어내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기능은 스마트폰에서도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물질은 고유의 주파수를 가지고 있으니 물이 잘 반응하는 특정 주파수의 음을 쏴 주는 원리인듯 합니다.
그럼 이제 물에 빠진 스마트폰을 마른 천으로 닦았고 정상적인 작동을 하는 상태라 가정하고 이야기합니다.
물에 빠졌을때 대처법은 각자의 방법대로 하세요.
사용중인 인터넷 브라우저중 아무것이나 열어서 인터넷에 접속합니다.
주소줄에 아래 사이트의 주소를 입력해 줍니다.
이 사이트에 접속하면 특별히 다른건 없어요.
달랑 버튼 하나!
바람과 물방울이 그려져 있는 하얀 버튼을 누르면 스마트폰의 스피커에서 저음의 소리가 나면서 마치 콧바람처럼 바람이 나오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스피커 안쪽에 물이 있다면 같이 밀려 나옵니다.
끝입니다. 간단하죠^^
사용법은 별로 어려울게 없는데 문제는 막상 일이 생겼을때 저 사이트 주소가 생각 안날수 있으니 미리 즐겨찾기에 등록해놓으면 비상대책이 마련된거겠죠.
개인적으론 앱 방식보다 이런 브라우저 방식의 툴들이 좋네요.
그러나 앱 설치 방식을 원한다며 아래 포스팅을 봐주세요.
스마트폰 스피커 물 빼내기 (앱 설치방식)
https://showering.tistory.com/2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