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213

스카이림 1.5.97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 하는 방법 상위 버전의 스카이림을 1.5.97로 다운그레이드 하고 스팀의 자동 업데이트를 막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기억도 안나는 먼 옛날 사람들이 하도 스카이림, 스카이림 하기에 스팀에서 게임을 구매하고 설치는 했는데 시작하자마자 첫마을인 리버우드에서 스프린건을 만나 싸우다 죽기를 반복하고 도망치다 죽기도 반복하다가 게임을 삭제했었어요. 이따구로 만든 게임이 왜 유명한지 이해를 못하겠다고 욕만 하다가... 게임 첫경험이었으니까요. 시간이 지나면서 내가 바보였다는것도 알게되고 유투브등을 통해 모드를 설치하면 환상적인 게임이 된다는것도 알았고 모드팩이란것도 알게 되어서 내일부터의 연휴엔 게임을 다시 해보고 싶다는 생각에 스카이림을 재설치하고 모드팩도 다운로드 받았는데 이 모드팩이 설치가 안되는겁니다. 모드팩은 SE 버.. 2024. 2. 9.
탐색기 왼쪽 폴더 목록에 압축파일 (CAB,ZIP,RAR,7z) 안보이게 만들기 탐색기를 사용할때 압축파일이 왼쪽 폴러목록에 폴더처럼 나열되는걸 막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일전에 한번 다뤘던 내용인데 당시엔 CAB과 ZIP 파일만 해당되었던듯 한데 요즘 보니 윈도우즈가 업데이트 되면서 RAR, 7z 등 다른 압축파일까지 모두 나열되게 만들었습니다. 따라서 기존 내용을 보강해 RAR,7z 파일이 폴더목록으로 나열되는걸 막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포스팅때 올렸던 파일을 수정하였습니다. 긴 설명 없이 간단하게 적겠습니다. Windows Registry Editor Version 5.00 ; Created by: Shawn Brink ; http://www.sevenforums.com ; Tutorial: http://www.sevenforums.com/tutorials/13619-zip-.. 2024. 2. 2.
윈도우 시작화면, 작업표시줄에는 원하는 모든 파일을 등록 배치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1의 시작화면 메뉴나 작업표시줄엔 기본적으로 실행파일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작은 팁만 알면 이미지, 동영상, 문서, 웹페이지, 배치파일등 모든 파일이 등록 가능해집니다. 이것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이 작업을 하는 이유는 실행파일이라면 그냥 등록하겠지만 자주 오픈하지만 실행파일이 아닌 파일의 경우를 빠르게 실행하기 원하는 경우입니다. PC 사용중 틈틈히 자주 보고 싶은 사진이나 동영상 혹은 자주 수정하는 문서, 혹은 하루에도 여러번 접속하는 특정 웹사이트가 되겠죠. 기본 원리는 등록을 원하는 파일의 바로가기를 만들고 그 바로가기 파일을 해당 실행파일( 연결파일 )로 인식하게 만드는것입니다. 몇몇 종류별로 다르게 작업해야 하기때문에 예를 들어보이겠고 언급되지 않은 파일의 종류도 모두.. 2023. 12. 31.
AFTERSHOKZ OPENMOVE 골전도 이어폰 S661 간단 메뉴얼 샥즈 오픈무브 골전도 이어폰 S661의 간단 메뉴얼입니다. 정확히는 개인적 필요에 의해 적어두는겁니다. ≡ 멀티 기능 버튼 =========== ● 음악재생 한번클릭 : 음악 재생/ 일시 중지 두번클릭 : 다음 곡 세번클릭 : 이전 곡 ● 전화통화 한번클릭 : 전화받기/ 전화끊기 길게 클릭 : 전화 거절 두번 클릭 : 마지막 번호로 전화걸기 ● 언어변경 : 페어링중 기능버튼 두번클릭 (한국어,영어,일어,중국어) ● 길게 누름: 음성 도우미 활성화 ≡ 볼륨 조절 버튼 ============== ● 볼륨+ 2초 : 전원 켜기 ● 볼륨+ 3초 : 전원 종료 ● 음악재생중에 불륨+,볼륨- 두버튼 동시에 3초간 : EQ 변경 ● 음악을 일시중지 시키고 볼륨+ 버튼 : 배터리 상태 알림 ≡ 언어변경 ========.. 2023. 9. 21.
마우스 우클릭(컨텍스트 메뉴)에 폴더 바로가기 만들기 윈도우에서 자주 사용하는 폴더나 복잡한 경로에 있는 폴더에 원클릭으로 이동하기 위해 마우스 우클릭 메뉴(컨텍스트 메뉴)에 빠른이동 메뉴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지금까지 FoldersPopup 이나 DirectFolders 등의 폴더 빠른이동 유틸리티를 사용했는데 문득 메모리에 잡다한 프로그램이 많이 실행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고 이중 폴더이동 유틸리티들은 컨텍스트 메뉴를 활용하면 메모리 낭비를 줄일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20분 정도의 시간을 투자하면 컴퓨터의 성능을 쾌적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겁니다. 구상해본 방법은 스샷의 ①처럼 마우스 우클릭 메뉴에 빠른이동 메뉴를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스샷 ②는 다른 메뉴와 구분해주는 구분선입니다. 기능은 없지만 가독성을 좋게 해.. 2023. 9. 8.
탐색기 드라이브 문자(이름) 위치 변경 윈도우 탐색기에서 드라이브가 표시될때 아이콘,라벨명,드라이브문자 순으로 나타나죠. 이걸 아이콘,드라이브문자,라벨명 순으로 바꾸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혹여나 드라이브의 문자를 바꾸려 하시는 분들이 오셔서 욕할까봐 걱정이 조금 됩니다... 그건 디스크관리에서 하시면 됩니다. 이 글에서 설명할 내용은 기본적으로 드라이브 표시의 끝에 있는 드라이브 문자를 가장 앞으로 보내는 방법입니다. 중요한건 아니지만 깔끔히 정리되는걸 좋아하는 분들을 위한 팁입니다. 그럼 바로 시작, 1. Win+R 키를 누르고 regedit 입력,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2. 다음의 경로를 찾아갑니다. 컴퓨터\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 2023. 8.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