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기능에서 사용되던 윈도우즈 추천 사진을 바탕화면의 배경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원래 윈도우즈 HOME 버전에서서는 가능하지 않았지만 몇일전 윈도우즈가 업데이트 되면서 기능이 생긴듯합니다.
바탕화면을 매일 바꾸고 싶지만 일부러 관리하기는 귀찮은 사용자에게 좋은 기능일겁니다.
일단 자신의 윈도우즈 빌드번호를 확인해 보세요.
실행창(Win+R)을 열고 'winver'을 입력 후 엔터.
빌드 22000.708 이상이어야 합니다.
아직 업데이트를 하지 않았다면 '설정->업데이트'를 통해 최신으로 업데이트 해야 합니다.
설정창(Win+I)을 열고 왼쪽의 '개인설정'을 선택하고 오른쪽의 '배경' 메뉴를 클릭합니다.
배경 설정에 들어왔으면 '배경 개인 설정'을 열고 가장 아래 'Windows 추천'을 선택합니다.
이제 설정창을 닫고 바탕화면을 보세요.
배경화면은 윈도우즈가 추천하는 사진으로 바뀌고
바탕화면의 왼쪽 상단을 보면 못보던 아이콘이 하나 생깁니다.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간단한 기능들을 보게 됩니다.
'열기'를 누르면 해당 바탕화면 사진의 정보를 자동으로 찾아주고
'다음 그림으로 전환'은 배경 사진을 바꾸는 기능입니다.
아래 두개의 메뉴는 사진에 대한 평가를 하는 것입니다.
메뉴에서 '열기'를 선택합니다.
아래처럼 마이크로소프트의 엣지 브라우저가 열리면서 사진에 대한 정보를 찾아줍니다.
간혹 멋진 사진의 경우엔 장소에 대한 궁금증이 생겨서 종종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검색까지 해서 상세히 보고 싶은건 아니고 간단히 사진의 이름 정보 정도가 궁금하다면 아이콘에 마우스 포인트를 올려두고 있으면 사진의 이름과 정보를 툴팁으로 보여줍니다.
'다음 그림으로 전환'
해당 사진이 마음에 든다거나 좋아하지 않는다는 평가를 해주면 윈도우즈느 사용자가 좋아하는 종류의 사진을 선별해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사진을 추천해주게 됩니다.
그러니 마음에 드는 사진엔 '마음에 듦' 추천을 눌러 좋은 사진의 바탕화면이 추천 받으세요.
댓글